cqedu.kr
FAQ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학습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것은 학습하시는 PC의 환경설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학습자 개인별로 설정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으므로 [원격지원 서비스]를 신청하여 도움을 받으십시오.
학습화면이 하얗게 나와요.
플래시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고객센터-프로그램 다운로드]로 이동하시어 [플래시 플레이어]를 다운받아 설치하십시오.
학습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내강의실에서 현재 수강중인 학습을 선택하시고, 학습시작을 클릭하여 학습을 시작하여 주십시오. 학습창이 뜨면 각 페이지별로 학습을 진행하시고, 페이지별 학습이 완료되면 화면 오른쪽 화살표 또는 하단 학습메뉴로 페이지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학습교안이나 참고 자료는 어디에 있나요?
학습자료실은 내강의실에서 해당 과정을 선택한 후, 학습시작 버튼 옆에 있는 학습자료실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는 학습창 내부의 하단 메뉴를 통해서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학습상황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학습상황(학습진도현황)은 내강의실에서 해당 과정의 학습시작을 클릭하시면, 학습정보창이 생성됩니다. 학습정보창의 배점 및 평가(수료)기준 표에서 내학습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가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평가는 진행단계평가와 최종평가 나뉘어 집니다. 모든 평가는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는 진행할 수 없으며, 반드시 PC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내강의실에서 해당 과정의 학습시작을 클릭하시면, 학습정보창이 생성됩니다. 학습정보창의 배점 및 평가(수료)기준 표에서 응시하기를 클릭하시거나, 학습창 내 [진도&목차]를 클릭하여 전체 목차에서 평가항목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평가가 시작되면 제한시간내에 반드시 종료하셔야 함을 잊지 마세요.
평가 재시험은 가능한가요?
모든 평가는 1회 실시가 원칙입니다. 한번 제출된 평가는 제출 즉시 채점이 되며, 재시험은 불가능 하니 신중히 풀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개인사정(PC 오류, 개인/회사 업무 등)에 의한 평가미실시 또는 점수미달의 경우에도 재시험이 불가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단, 천재지변으로 인한 사유 발생시 신속히 고객센터로 전화 주십시오.
평가 전에 나오는 만족도 평가는 꼭 해야 하나요?
경비원 온라인 교육과정은 사업주지원훈련으로 사업주직업능력개발훈련 관련 고시에 따라 반드시 만족도 평가를 수행하게 되어 있습니다.
학습창이 생성되지 않아요.
인터넷 브라우저(익스플로러, 크롬 등)의 팝업 설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각 브라우저의 설정(또는 옵션)에서 팝업 차단 해제를 진행해 주십시오.
원격지원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학습과 관련하여 진행에 어려움이 있으시면, 원격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 [고객센터]에서 왼쪽 메뉴 하단에 원격지원을 클릭하십시오.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원격지원 번호를 부여 받으십시오.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경비원 온라인 교육과정은 사업주지원훈련이므로, 소속 회사의 신청으로 수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강을 원하시면 교육담당자 또는 해당 경비지도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수강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경비원 온라인 교육과정은 2개월 과정입니다. 즉, 1개 과정을 신청하여 수강할 경우 기존의 오프라인(집체) 교육의 2개월 분량에 해당됩니다. 단, 실제 수강기간은 신청하는 경비업체의 사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수료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경비원 온라인 교육과정의 수료기준은 원칙적으로 학습진도 100%, 평가 총점 60점 이상입니다. 따라서 주어진 모든 학습내용을 수강하여야 하며, 진행단계평가와 최종평가의 합산 점수가 60점을 넘겨야 합니다.
복습은 할 수 있나요?
수강을 완료한 과정의 복습기간은 기본적으로 6개월 입니다. 복습기간 동안에는 동영상 강의 등의 학습을 진행할 수는 있으나, 평가는 진행할 수 없습니다.
ID와 비밀번호를 잊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ID와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실 경우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시어,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여 해당 정보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또는 고객센터로 전화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PC와 스마트기기에서 동시에 수강이 가능한가요?
PC와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동시에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스마트기기에서는 평가를 진행할 수 없으며, 학습 수강만 가능합니다.
학습완료한 차시가 계속 나와요.
학습을 진행하실 때는 학습창의 다음 버튼이나 학습메뉴를 이용하시고, 학습 마지막 페이지에서 학습창을 종료하지 마시고, 학습 종료하기 또는 학습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차시의 학습을 정상적으로 완료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차시의 진도가 100%가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