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qedu.kr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이테시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교육센터와 지식몰의 상품 구입,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주)이테시스 웹사이트(www.cqedu.kr)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몰'이라 함은 (주)이테시스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하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④ '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주)이테시스 웹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제공된 개인 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 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5)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몰'은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5) "몰"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6)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7)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계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8) “몰”과 관련하여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유포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 고의 또는 과실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주)이테시스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주)이테시스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9) 회원은 (주)이테시스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행의의 결과에 대하여 (주)이테시스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 행위의 결과로 (주)이테시스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주)이테시스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주)이테시스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6) (주)이테시스가 서비스의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주)이테시스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몰의 서비스 제공)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온라인 교육 유료서비스
② 온라인 교육 무료서비스
③ (주)이테시스 혹은 wintop.co.kr 과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강의 서비스
④ (주)이테시스 혹은 wintop.co.kr 과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기타 정보
⑤ 커뮤니티 서비스
⑥ 각종 뉴스, 칼럼 등 정보서비스
⑦ 온라인 교재 등 도서의 판매 및 배송 서비스
⑨ (주)이테시스가 운영하는 사이트(www.wintop.co.kr을 포함하여 기타 (주)이테시스가 신규 개발하는 모든 사이트)에서의 홍보 및 홍보대행업무
⑧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이용자ID 관리)
(1)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그 사실을 (주)이테시스에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저작권에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자료의 경우

제 16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정보 및 광고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온라인 구매신청 및 대금 결제 등에 관한 일반 사항

제 18 조 (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 19 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20 조 (대금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기타 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제 21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2 조 (배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배상액은 구매액을 상회할 수 없습니다. 또한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나 구매한 재화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④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제 24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6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온라인 교육 유료서비스의 이용

제 25 조 (수강신청 효력발생)
(1)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효력은 온라인 교육 유료서비스 강의 각각의 수강종료일까지로 합니다.

제 26 조 (수강신청)
(1) 온라인 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회사 소정의 수강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1 개 이상의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수강신청은 (주)이테시스의 사이트(www.wintop.co.kr) 회원 등록자에 한합니다.

제 27 조 (수강료납부)
(1) 제 19조 1 항의 규정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그 납부방법 및 납입기간에 대한 것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①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여 윈탑 홈페이지에서 공지한 수강료를 기준으로 합니다.
②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지정 은행 및 지정계좌, 신용카드 및 기타 지불방법으로 납입합니다.
③ 납입기간은 강의 개강 후 3 일 이내를 납입종료일로 합니다.
(3) 미성년자가 수강신청을 하는 경우 수강료 납입자를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개인 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 책임자는 유료 서비스이용 회원 외에 타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자와 수강료 납부 책임자가 다른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하며 수강료 납부는 유료서비스 이용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6) 법인 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1 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28 조 (사용자의 PC 환경)
(1) 수강신청자는 온라인 교육 유료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주)이테시스 사이트의 환경에 맞는 PC 및 모뎀 등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동영상 혹은 음성강의가 있는 경우 사운드 카드 등 제반 장비가 구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온라인 교육유료서비스를 수강하기 위한 응용소프트웨어는 수강신청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귀책사유가 없습니다.

제 29 조 (계산서 발급 등)
수강료 납입과 관련하여 계산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수강 신청자는 즉시 회사에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우편, 혹은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30 조 (수강승인)
(1) 회사는 제19조에 따른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을 확인한 후 또는 신용카드 결재승인 후 지체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2) 회사가 수강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유료 수강 회원에 대하여 이메일, 우편, 문자, 전화 등 을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② 수강신청 과목 및 수강료 납입방법
③ 수강취소 기간
④ 환불기간 및 절차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온라인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는데 지연이 되는 경우
② 수강신청 사항중 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누락된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등에는 수강신청을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① 온라인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지 아니하고 수강신청 기간을 경과한 경우
②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③ 수강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기타 회사 소정의 수강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수강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없이 수강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31 조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
(1) 유료서비스 신청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수강취소/환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유료강의 수강 시작후 4강 이상 진도가 진행된(다운로드 혹은 클릭) 이후에는 수강취소/환불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3) 수강취소/환불신청은 반드시 (주)이테시스 홈페이지(www.wintop.co.kr)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4) 수강료를 입금한 수강신청자가 환불신청하는 경우 환불액을 받을 수 있는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제 32 조 (환불규정)
(1) 수강료(강좌)
① 강의 개시일 전까지 계약 해제를 요구할 경우 수강료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② 수강료는 수강 개시 후(입금일 기준) 7일 이내에 수강 취소가 가능하고 수강료 환불은 남은 수강일수 (수강료/총 수강일 수)×(총 수강일 수 - 회원 수강일수)에 대하여 환불 받으실 수 있으며, 신용카드 수수료 및 은행 송금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②항의 환불액 산출시 각종 이벤트로 인하여 연장된 기간은 총 수강일수에서 제외됩니다.
④ ②항의 수강 취소일은 특강이나 단과, 단기특강등 기간이 짧은 강좌는 취소가 불가능하거나 취소 유효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⑤ 수강취소는 7일 이전에 홈페이지의 수강현황에서 취소가 가능하며, 수강취소가 확정된 후 내부 결재 등에 소요되는 기간을 감안하여 10일 이내에 환불됩니다. 단,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강좌(강좌 오픈 시 별도 공지)에 대하여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⑥ 아래 항에 하나라도 해당하는 경우는 동영상 강의 수강 취소,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가. 동영상 수강 취소기간(7일 이내)이 경과한 경우.
나. 수강 기간을 연장한 경우.
다. 과목 변경을 한 경우.
라. 수강일시정지 상태에서 수강취소기간이 지난 경우.
마. 취소한 강좌를 일주일 내에 재수강 신청한 동영상강좌의 경우.
바. 전체 동영상 강의 중 4강이상 수강했을 경우.
(2) 수강료(강좌+교재)
수강료에 교재가 포함된 강좌는 교재비를 제외한 수강료를 1항의 내용대로 환불 받을수 있습니다. 교재구입의 취소는 교재 구입 후 1 주일 이내에 교재구입 취소신청을 하여야 하며 교재는 훼손되지 않아 재판매가 가능하여야 합니다. 교재가 훼손되어 재판매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교재 환불의 경우 교재를 회사에 반송하여 교재가 훼손되지 않았는가를 판단한 후 환불을 결정합니다. 교재 반송비는 수강 취소자가 부담하며 교재가 훼손되지 않았을 경우 교재를 반송받은 후 10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3) 발송 전 교재 구입 취소에 따른 환불은 결제하신 방법에 따라 취소 및 환불조치 됩니다.
(4) 발송 후 교재 구입취소에 따른 환불은 다음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① 신용카드 결제/계좌이체 : 취소금액에 따른 취소수수료 및 왕복 배송료를 공제한 금액을 회원님의 지정계좌로 환불합니다.
② 무통장입금 : 취소금액에 따른 이체수수료 및 왕복 배송료를 공제한 금액을 회원님의 계좌로 환불합니다. 단, 귀책 사유가 (주)이테시스에 있는 경우에는 수수료 등이 공제되지 않습니다.
(5) 배송비
교재 구입 취소시 교재 배송과 관련한 비용은 취소자의 부담입니다.

제 33 조 (수료확인)
(1) 온라인교육 유료서비스 수강자의 수료처리는 회사가 정한 기준과 절차((주)이테시스 홈페이지(www.wintop.co.kr)에 공지)에 따라 처리를 합니다.
(2) 과제, 시험 등 수료관련 정보는 (주)이테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 34 조 (고용보험 환급)
온라인교육 유료 서비스 수강자가 고용보험법상의 환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관계법 및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 및 요건에 부합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수강자 소속의 고용보험 담당자를 통해 충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제 3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 3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7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37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주)이테시스 웹 내의 [고객센터]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38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9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0 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4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42 조 (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11 월 3 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9장 개인정보 제3자 제공
(1) 구분 :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
(2) 제공받는자 : 한국산업인력공단
(3) 이용목적 : 고용보험 환급 수강생 모니터링(문자발송 등)
(4) 제공항목 : 성명, 성별, 생년월일, 회사, 연락처, 이메일, 수강정보
(5)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 후 3년